공지사항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굿럭스카이 2023. 4. 24. 21:08
반응형

장애인용 하이패스 단말기는 국내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하이패스 단말기와는 다른 형태와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애인용 하이패스 단말기는 일반 하이패스와 달리 사용 조건이나 할인율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점도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란

장애인 하이패스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장애인 전용차로를 통해 빠른 통행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장애인용 하이패스 단말기는 일반 하이패스와는 다른 디자인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애인용 하이패스 단말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기능을 제공하고, 버튼 크기와 모양이 다르며, 글자 크기가 크게 제공되어 시각장애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이용은 어떻게?

일단 장애인 하이패스를 장착했다고 해서 무조건 요금 감면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이신 분들께서 통행료 감면 혜택을 받으시려고 한다면 반드시! 반드시!!

본인 탑승 여부를 확인받아야 돼요.

그리고 본인 확인 여부를 전자적으로 확인 가능한 감면 단말기를 구입하신 후 사용해야 된다네요.

그럼 구입은 어디서 하는 걸까요?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구매

하이패스 웹페이지에서 알 수 있듯, 단말기 구매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속도로 영업소, 휴게소, 하이패스센터,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출처: 하이패스 FnA)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하이패스 웹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듯, 단말기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우리는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는 아래 그림과 같이 붉은색 네모 박스와 같이

반면 단말기가 필요합니다.

이는 한국도로공사가 발급한 통합복지 카드 소지자에 한하여 구입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통합복지 카드 소지자는 장애인과 보훈 대상자입니다.

그러니 해당자에 대해서 감면 단말기를 구입 후 등록 가능합니다.

출처: 하이패스

 

등록은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복지카드 신청 및 지문 등록이 완료된 상태여야 합니다.

그 후 단말기 판매점이나 스마트하이패스센터를 방문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